in-cosmetics Korea 로고
2024년 7월 24일 - 26일
서울, 코엑스 C홀

Best Ingredient 어워드 심사위원

심사위원 선정은 어떻게 되나요?

저희 모든 심사위원은 독립적으로 섭외된 아카데믹 또는 퍼스널 케어 산업 전반의 전문가들로 인-코스메틱스 그룹의 엄격한 심사 기준을 준수합니다.  

심사 기준은 무엇인가요?

효능성 원료(Active ingredients)는 혁신(innovation), 효능(efficacy) 및 포뮬레이션와 같은 기술적 측면을 기반으로 평가되고, 기능성 성분(Functional ingredient)도 혁신, 감각적 특성(sensory attributes), 안정성(stability) 및 포뮬레이션 등의 측면이 평가됩니다. 두 카테고리 모두 마케팅 스토리(narrative) 및 규제 준수(regulation compliance) 및 안전 기준 등의 측면도 고려됩니다. 

2024년 심사위원 리스트 

로나 래드포드 - 대표, ENKOS Developments

로나 래드퍼드는 수상 경력을 지닌 화장품 과학자이자 Enkos Developments의 매니징 디렉터입니다. Enkos는 퍼스널 케어 브랜드를 위해 맞춤형 제품을 개발하는 포뮬레이션 연구소입니다. 그녀는 혁신적인 기술에 특별한 관심을 가지고 흥미로운 질감의 제품을 만들며, 유럽과 한국 뷰티 시장을 연결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로나는 케임브리지 대학교에서 자연과학 학사 학위(화학 전공)를 최우수 등급으로 취득했으며, Society of Cosmetic Scientists/SCS Diploma에서 역대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바 있습니다. 또한 CEW Young Achiever Award에서 첫 번째 수상자였습니다. 그녀는 최근 출시된 SCS Introduction to Cosmetic Science 과정의 개발팀을 이끌었습니다. 로나 라드퍼드는 인-코스메틱스 코리아의 테크니컬 어드바이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손성민 대표 - 리이치24시코리아(주)

REACH24H KOREA 대표이자 대표 컨설턴트. REACH24H 컨설팅 그룹의 한국사업 총괄을 맡고 있으며, 화학, 화장품, 식품, 의약품 등 수출입 규제, 국내외 시장 조사, 정책 연구 등의 컨설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에서 수출 지원 담당 외 화장품 및 제약회사 해외RA 업무를 담당하였으며 다수의 해외 특강, 국내외 인터뷰, TV출연, 기고 외에도 2018/2019 한류백서 집필에 공동저자로 참여했습니다. 서울대학교 보건학 석사(수료), 고려대학교 생명과학 학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키라라 티랄 박사 - 대표, Martha Tilaar Group

Dr. Kilala Tilaar은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큰 내츄럴 뷰티 회사 중 하나인 마사 틸라르 그룹의 CEO이며,  1970년에 설립된 마사 틸라르 그룹은 시장에서 11개의 유명한 미용 브랜드와 68개의 스파 및 전국의 20,000개 이상의 소매점을 관리해 왔습니다. 미국 하버드 대학 서퍽 대학에서 교육을 받은 틸라르 박사는 인도네시아의 생물 다양성과 해양 자원의 풍부함을 강조하고 싶었습니다. 그는 이국적인 천연, 유기농, 지속 가능한 할랄 제품에 그룹의 연구 활동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혁신적인 접근 방식으로 마사 틸라르 그룹은 2016년 8월 인도네시아 공화국의 연구 기술 고등 교육부로부터 아누게라 아부다야 상을 받는 등 많은 국내외 상을 받았습니다.


황재성 교수 - 경희대학교

황재성 박사는 경희대학교 유전생명공학과 교수입니다. 현재 보건복지부의 혁신 피부 기술 개발 부문을 이끌고 있으며, 이전에는 고급 피부학 성분 개발 부문을 맡았습니다. 경희대학교에서 10년 이상 재직하면서 학계, 산업계, 정부 측에서 중요한 역할을 해왔습니다. 그의 전문 분야는 1994년부터 2009년까지 아모레퍼시픽 연구팀에서 시작하여 IFSCC의 학술 이사와 한국 피부 연구 학회에서 다양한 직책을 수행하며 확장되었습니다.


화이자 후세인 - 제품혁신 디렉터 및 공동대표,  NEX Skincare™

MSC 코스메틱 사이언스 상을 수상한 Faiza Hussain은 첨단 안티에이징 솔루션 및 피부 색상 외에도 안전 평가 및 독성학을 전문으로 합니다. Faiza는 어릴 때부터 '건조한 피부 및 습진'에 대한 기사를 작성하여 BBC 블루 피터 상을 수상하는 등 과학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15년 이상의 업계 경험과 피부 건강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있는 Faiza는 결과 중심의 임상 지원 혁신으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실험실을 위한 혁신을 주도하고 연구 개발을 주도하고 IP 보호 배송 시스템을 개발하고 글로벌 리더가 시장에 출시한 수백 개의 제품을 출시하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박병준 소장 - 한국콜마

박병준 소장은 한국콜마에서 20년 이상 근무하며 소재개발 및 유효성, 안전성 평가, 미생물, 분석 분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영역의 기반기술 연구를 수행해왔습니다. 또한, 그는 화장품 뿐만 아니라 식품 분야 석사, 약학 분야 박사 학위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 간의 접목을 통한 새로운 연구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정받아 많은 분야에서의 자문 활동과 더불어 보건복지부, 산업통상자원부,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존 히메네즈 - 수석 연구원, Belcorp

존 히메네스는 콜롬비아 국립대학교 출신으로, 지속가능 발전 석사학위를 보유하고 있으며, 마케팅, 화장품 과학, 뇌마케팅 전문분야에서 공부했습니다. 그는 30여 개의 전세계 각지에서 발표한 논문으로 풍성한 글쓰기 경력을 자랑하며, 수많은 명예로운 산업상을 수상했습니다. 또한 그는 유럽과 라틴 아메리카에서 다양한 국제 컨퍼런스에서 강연을 진행합니다. 그는 2005년 Belcorp에 입사하여 현재는 스킨케어, 선케어 및 개인용품 카테고리의 수석 연구원으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존은 2023년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33회 세계 IFSCC 콩그레스에서 화장품의 감각적 포함에 관한 주제로 주요 연설자로 활동했습니다. 


최준호 박사 -  수석 연구원, 아모레퍼시픽

최준호 수석연구원은 서울대학교 약학대학을 졸업한 약사 및 약제학 박사로,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에서 기능성 화장품, 신약, 헬스케어 제품, 미래기술, 신소재 연구 등을 활발하게 수행해오고 있으며, 그의 전문성과 다양한 영역에서의 연구 경험은 대내외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도미니카 앤드리스 박사 

도미니카 앤드리스 박사는 뉴질랜드에 기반을 둔,  15년 이상의 업계 경력을 가진 화장품 화학자입니다. 식물 생명공학 박사 학위, 생명공학 석사 학위, 화장품 화학 석사 학위를 취득한 그녀의 연구는 스킨케어 제품에서 천연 방부제로서 에센셜 오일을 사용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전 세계 200개 이상의 기업을 위해 제품을 개발했으며, 30편 이상의 논문을 발표했고 그 중 6편은 권위 있는 학술지에 게재되었습니다. 또한, 세 개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뉴질랜드 화장품 화학자 협회(NZSCC) 및 Cosmetics NZ의 회원이며, 최근 화장품 산업 및 스킨케어 브랜드 창업에 관한 책을 완성했습니다(출간 예정).


이설훈 교수 - 동덕여자대학교 

이설훈 교수는 동덕여자대학교 화학-화장품 학부에서 현재 교수직을 맡고 있습니다. 그는 KAIST 화학과에서 생화학 박사 학위를 취득한 후 LG 생활건강기술연구소에서 11년간 화장품의 소재 연구 및 신개념 화장품 기반 연구를 이끌었습니다. 현재 그의 연구는 피부의 물리적인 구조를 개선하기 위한 평가법 구축과 필요한 소재 및 제형의 개발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이는 지질의 패킹 강화와 케라틴 경화도 개선 등을 포함합니다. 또한 생체 유래 활성 소재 및 Microfluidic 기반의 신제형 연구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심사위원으로 참가하고 싶으신가요?

어워드 심사위원으로 참가하고 싶으시다면, 인-코스메틱스 코리아 마케팅 매니저에게 문의하시기를 바랍니다.